울산동구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새마을회(회장 김종환)는 김장철을 맞아 11월 26일 오전 9시 30분 동구문화원 주차장에서 ‘2025 따뜻한 나눔–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완성된 김치 2,000포기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영월군은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시설 확충하고,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등록 야영장에 대한 공모사업을 지원한다.
군은 캠핑인구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야영장을 찾는 야영객이 증가하고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야영장 환경을 조성하고 야영장과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체험거리 제공하여 영월군 관광자원으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기 위해 지역 내 등록 야영장을 대상으로 공모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분야는 ▲야영장 안전 위생시설 개보수 지원, ▲화재안정성 확보지원,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총 3개 분야로, 관내 등록야영장에 대해서만 지원하며 오는 24일(월)까지 신청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각종 자연재난에 대비한 안전 및 위생설비 지원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야영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도 함께 추진해 체험·교육형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