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파주상공회의소는 문산행복센터에서 300여 상공인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송년행사에서는 식사와 여흥대신 대한상공회의소 성영경 부회장을 초청해 ‘한국경제 진단과 주요과제’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회와 플라멩코 공연, 이웃돕기 성금모금액 전달식이 있었다.
권인욱 파주시상공회의소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과 지역사회 봉사와 나눔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파주상공회의소가 설립 10년을 맞아 더욱 발전하고 회원사 모두가 내년에 더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2008년 이후 한해도 거르지 않고 역대 최대인 1억2천587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해 주신 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리며 나눔문화행사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원한다”며 “파주시는 한반도 평화 분위기와 남북관계 개선 효과가 지역경제의 훈풍으로 작용하도록 중소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시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파주상공회의소 설립에 기여한 윤주칠 초대회장에게 공로패 전달과 인청식 ㈜성원 대표이사 등 5명의 모범 기업인에 대한 시장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