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증평군은 등록된 자동차 1만9189대에 대한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8억7300만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전년 대비 70건, 1500만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상반기 중 실시한 자동차세 선납제도와 제1기분 납부에 적극 동참한 결과 자동차세가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자동차세는 배기량, 승차정원, 적재정량에 따라 1년에 2회(6월, 12월)부과하고 있으며, 말소등록 또는 이전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연중 수시로 부과하며 이런 경우 세액은 사용기간 만큼 일할 계산된다.
12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12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에 소유자로 등록된 개인 및 법인에게 납세의무가 있다.
승용차의 경우에는 자동차 배기량에 세액을 곱한 금액(지방교육세 30% 별도)이, 승합과 화물, 특수자동차의 경우에는 정액세율이 부과된다.
12월 31일까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을 통해 납부 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장애인(1~3급, 시각 1~4급) 및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등이 소유한 자동차가 감면요건에 해당되면 전액 감면해준다.
또,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돼 있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폐차가 증명되거나 도난, 분실사고 접수가 확인된 차량 등은 실태조사를 통해 비과세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고충민원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김용하 군 재무과장은“행복최고! 안전최고! 살기 좋은 증평건설 및 주민복지에 사용되는 소중한 재원으로 쓰이는 자동차세를 납부 기한 내 꼭 납부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