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고흥군, 제9기 군민혁신리더양성대학 졸업식 가져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12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민 혁신 리더 양성대학 동문회원 및 졸업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학사운영 보고에 이어, 1년간 활동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 22명에 대한 졸업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1년 동안 대학 운영에 모범적으로 헌신해 온 1명과, 수강기간 내내 개근한 5명의 수강생에게 각각 공로패와 개근상이 수여됐다.
군민혁신리더 양성대학은 2009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군민을 대상으로 알찬 프로그램과 유익한 현장 학습 등을 통해 올해까지 총 33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지역의 선도적 지도자를 육성해 오고 있다.
제9기 졸업생 중 한 명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영광스러운 졸업장을 받아 기쁘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을 선도하는 혁신리더로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은 내년도 신입생을 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공개 모집한 후, 내년 3월경에 개강식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