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대구문화재단)(재)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은 12월 5일(수) 공고를 내고 2016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구예술발전소의 예술감독 공개모집에 들어갔다. 대구예술발전소는 그간 소장 중심으로 운영해 왔으나 업무효율을 높이고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는 예술감독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재단은 앞으로 예술발전소의 기획과 행정 분야를 분리하여 예술감독은 프로그램 기획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고 나아가 지역문화예술계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발전소의 기능을 전반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예술발전소 예술감독의 직무내용은 연간 기본계획 내 프로그램 세부 기획 및 가이드라인 제시, 프로그램 참여 예술가 조사 및 섭외, 입주작가 활동 지원 및 소통, 필요 시 프로그램 내 각종 심사 참여, 대외 협력기관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기타 대구예술발전소 활성화에 관한 업무 등이다.
예술감독 응모자격은 전시 또는 공연기획 분야 10년 이상 활동 경력이 있는 자이거나 전시 또는 공연기획 분야의 국제행사 주기획자 경력이 있는 자이다. 심사방법은 1차 요건기준 심사, 2차 기획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면접심사위원이 추천한 후보자 2명 중에서 대표가 최종 결정한다. 기획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제시된 연간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기획의도, 추진방법, 예산편성 등 세부내용을 제시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