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증평군이 오는 14일까지 불법소각행위 단속에 나선다.
군은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고 고농도 미세먼지의 주요 발생 원인을 사전예방하기 위해 특별점검반을 꾸렸다.
3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지역 내 건설사업장과 농촌지역 및 주거지역 주변을 대상으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농촌지역의 폐비닐, 생활쓰레기 등 노천소각행위, 건설공사장, 사업장 등에서 미신고된 폐기물처리시설이 아닌 시설에서의 소각행위 등이다.
부적합 사항 발견 시에는 현지조치하고 위법사항 발견 시에는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취할 방침이다.
폐기물관리법 제68조에는 사업활동 과정에서 발생되는 생활폐기물 소각 시 100만원의 과태료를, 그 밖의 생활폐기물 소각 적발 시에는 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생활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불법으로 소각하면 각종 매연과 유해물질이 발생해 대기를 오염시키고 주민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