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남해군청)남해군이 오는 12일 오후 7시 남해문화체육센터 다목적홀에서 ‘홍지민의 패밀리 판타지쇼’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예술공연으로 2018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번에 남해를 찾게 됐다.
뮤지컬 갈라, LED 퍼포먼스, 마술쇼, 서커스, 비보잉 등 다양한 장르를 한 무대에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공연으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무대가 꾸며진다.
유쾌한 에너지로 무장한 실력파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TV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무대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뮤지컬계 디바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미녀 오은영 마술사의 비둘기 마술, 의상체인지 마술, 꽃 마술, 어린이 공중부양 마술 등 눈을 뗄 수 없는 매직쇼와 임세준 풍선아티스트의 코믹하고 신기한 풍선 아트쇼가 어린이는 물론이고 성인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비보이 팀 ‘디스이즈잇(THIS IS IT)'은 마이클 잭슨을 주제로 황홀한 불빛의 LED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서커스단은 아찔한 긴장감과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예로 관객들의 탄성과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명불허전의 판타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군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청소년과(☎860-86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