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4일 오전 민선7기 민원응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35명 7개팀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선행에 대해 격려했다.
민선7기 파주시의 민원응대 우수공무원은 서신, 방문, 전화 및 홈페이지 칭찬게시판에 칭찬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요사례는 기업애로사항을 전문적인 지식으로 가이드하고 계속·반복되는 질의에도 친절한 상담을 통해 민원인에게 감동을 선사한 사례, 외국에서 전화로 출생신고 문의를 핸드폰으로 시차를 극복하며 신속·친절 처리해 민원인에게 따뜻하고 희망을 준 사례 등이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가 확 바뀐다는 것을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것은 최일선 부서에서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을 펼친 공무원 칭찬을 통해 느낄 수 있다”며 “칭찬받기 어려운 민원부서에서 친절마인드를 잃지 않고 감성행정을 펼쳐 시정신뢰를 높여준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공직사회 의식전환의 신선한 바람이 되길 기대하며 종무식에서 ‘친절사례 발표회’를 실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