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시 의정부2동 주민센터(동장 우종모)는 11월 26일 의정부 서부역 주변 등 의정부2동 일원에서 다가오는 동절기를 맞아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자생단체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들에게 겨울철 대비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자연 재난대비 안전사고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안전의식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우종모 의정부2동장은 “동절기에는 특히 화재, 폭설,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사고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철저한 예방과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 역사를 왕래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동절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어 안전하고 행복한 의정부시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