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수능 이후 20대를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을 위한 ‘청소년을 위한 비전특강’을 개최한다. 학업과 입시에 지친 고3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비전을 설계하고 동기부여를 주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26일을 시작으로 12월 7일까지 화성시의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7곳(봉담고등학교, 삼괴고등학교, 송산고등학교, 두레자연고등학교, 동탄고등학교, 나루 고등학교, 향남고등학교)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참여형 강연콘서트 형식으로 총 6회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김수영 작가를 비롯해 총 6명을 선정하여 20대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과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자유발언대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3 학생의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능 이후 고3 청소년들의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