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일 시청 늠내 홀에서 ‘2018 시흥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프로그램 수강생 및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타, 다이어트 댄스, 라인댄스, 맷돌 체조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열띤 공연을 펼친 13개 동아리 중 정왕3동 ‘차차 벨라 댄스’의 댄스스포츠&라인댄스와 벨리 댄스의 만남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정왕2동 ‘천지’의 난타 공연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대야동 ‘소래 예술단’의 신나는 트로트 장구와 능곡동의 ‘어린이발레단’이 우수상을, 정왕4동 ‘차&미르’, 연성동 ‘연성 파워로빅’, 매화동 ‘아라리 민요예술단’, 월곶동 ‘솔빛 난타’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왕3동 차차 벨라 댄스팀은 내년에 열릴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시흥시 대표로 출전하여 타 시군 대표 동아리와 겨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