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금융소비자원(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이 8일 2018년 국정감사에서 금융과 교육 관련 소비자 피해에 대한 문제 개선과 금융개혁 및 금융산업의 발전 측면에서 활약이 돋보인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김병욱 의원을 ‘국감 최우수의원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감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김병욱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공매도 문제 등 불합리한 금융제도와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서민금융정책 입안에 역할이 높이 평가되어 선정되었다.
박용진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금융과 교육 관련한 소비자 피해 문제 제기는 물론,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제도 개선의 역할에 대한 높은 평가로 선정된 것이다.
금소원은 금융소비자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국회, 언론, 기업 등의 각계 인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노력하는 인사들을 발굴, 선정하여 시상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국감의원들은 국감 현장에서 직접 모니터링을 통해 선정한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