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경상남도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경남특산물 박람회 부대행사로 ‘2018 경남 전통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5회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전통주 발굴과 홍보·판매를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사)경남전통주진흥협회(협회장 류충호)가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도내 전통주 40개 업체가 탁주, 약주, 증류주, 과실주 등 주종별 테마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전통주 역사 및 특징 소개, 무료시음회 및 누룩 밟기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경남도는 최근 수입산 맥주와 와인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급증하며 입지가 좁아진 전통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조시설을 지원(개소당 4억 원 이내)하고 있으며, 전통주 품평회를 개최하여 우수 전통주를 선발‧육성할 계획이다.
오문택 경상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전통주를 제조하는 만큼지역 농산물 이용 확대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전통주산업은 지속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침체된 전통주 시장을 활성화와 전통주의 올바른 인식을 위해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