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대구문화재단)(재)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 가창창작스튜디오에서 오는 11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2019년 국내외 입주작가 공모> 신청 접수를 받는다.
달성군 가창면 삼산리에 위치한 가창창작스튜디오는 폐교를 리모델링해 자유로운 환경에서 미술작업이 가능한 창작레지던스 공간이다. 재단은 매년 공모와 교류를 통해 국내외 작가를 선발하며, 안정적인 창작환경으로 젊은 미술작가들의 창작·교류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내년도 국내외 입주작가를 선발하기 위함으로 국내 입주작가 10명(미술작가 9명, 큐레이터 1명)과 해외 입주작가 6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40세 이하의 시각예술 작가와 큐레이터이다. 선정된 입주작가는 개인 스튜디오와 매월 30만원의 창작지원금,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강화 및 예술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국내작가는 12개월, 해외작가는 3개월 단위로 가창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11월 12일(월)부터 16일(금) 오후 6시까지로 대구문화재단 및 가창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gachangartstudio@gmail.com)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 및 가창창작스튜디오(www.gcartstudio.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