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3D 콘텐츠 통합 솔루션 서비스 업체 ‘더에스’는 12월 대전 CGV 탄방점 및 복합터미널점에 AR 키오스크 ‘마이 포스터‘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마이포스터는 AI/AR 전문 개발 업체 ‘알체라’의 최신 가상증강현실 엔진을 사용해 개발했으며 키오스크 내 카메라를 통해 최신 영화 및 영화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사용자는 마이포스터의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영화 포스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대전 CGV는 영화 관람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다양한 체험 및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이포스터 도입을 결정했다며 AR이라는 최신 기술을 영화 콘텐츠와 결합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에스는 추후 대전을 기점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들이 마이포스터를 즐길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상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