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문화원연합회 ‘2018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운영한 ⌜지승공예! 그 전통의 맥을 잇는 사람들⌟ 수료식을 11월 13일 화요일 2시 성남문화원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성남문화원은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건과 문화 항유의 기회 마련을 목표로 하여, 60세 이상 성남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였고,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 지승공예의 맥을 잇고자 25회의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10명의 수료생에게 ‘문화원장의 수료증’ 수여와 7명의 수료생에게는 ‘한국공예산업연합회’의 강사증이 발급되며 강사증을 받은 수료생은 지승공예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김대진 원장은 “앞으로도 성남문화원은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 사업을 적극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