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5일과 6일, 어린이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 뮤지컬 ‘사고뭉치 용왕님과 떠나는 바다 속 안전체험’ 공연을 개최했다.
재난 안전 뮤지컬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공연이다.
여성 비전센터 및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된 이번 뮤지컬은 사고뭉치 용왕님과 충직한 자라 경호원이 겪는 좌충우돌 사건을 통해 지진, 화재, 가스, 전기 등 여러 가지 안전사고 대응수칙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했다.
임병택 시장은 “어릴 때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안전을 생활화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매년 취학 전 아동 대상으로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공연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