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천시청)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돼지박물관(대표 이종영)에서 3일과 4일 이틀간 진행된‘2018 꽃돼지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페스티벌에서는 돼지박물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체험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돼지공연을 시작으로 돼지안고 달리기 대회, 돼지 대통령을 뽑는 꽃돼지 대통령 선거, 돼재OX퀴즈왕 선발대회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었다.
또한 하모니카를 비롯해 색소폰 공연, 거북놀이 공연 등이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천시 체험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이천농촌나드리의 회원으로 아리랑 농업박물관, 오건농장, 인온아트센터, 쪽빛나라가 참여해 트렉터타기·도자기 체험, 토마토와 쪽염색 제품 판매 부스를 운영했으며, 목향, 재리쥬, 이천쌀강정, 자연목장 등이 희귀동물 체험과 목공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방문객에게 알리는 축제기도 했다.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으로 동물복지 국제학술회의도 개최해 새로운 형태의 농촌관광 콘텐츠를 선보였다.
돼지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바탕으로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더욱 공론화하여 인간과 가축의 공존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농촌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축제 개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