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달 31일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에 문화를 그리다’를 주제로 고양누리길 건강걷기를 진행했다.
‘길 위의 여행, 문화해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고양누리길 걷기’는 고양누리길 14개 코스 중 한북누리길로 삼송역에서 출발, 흥국사에 도착하는 코스로 운영됐다. 정동일 문화해설 전문위원의 사회로 숲속 오솔길을 걸으며 스토리가 있는 지역해설이 곁들어져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날 건강걷기에 참여한 한 주민은 “오늘 날씨가 좋아 더욱 좋았다. 단순한 걷기가 아닌 해설을 들으며 걸으니 지루하지도 않고 우리지역에 대해 조금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여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 언제라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나 매일 걷기 때문에 걷기운동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며 “걷기는 면역기능 및 근력 증가,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 및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등 비만탈출과 만성질환 예방이 되는 운동으로 시민여러분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