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새마을문고 안산시지부(회장 류근원, 이하 새마을문고)는 지난달 31일 상록시민홀에서 200여 회원을 비롯한 내외빈,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38회 독서 경진대회’ 안산시 예선 및 새마을문고 주관 ‘제13회 독서 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새마을문고 동화 구연 동아리 ‘룰루랄라’의 영어 연극 ‘흥부와 놀부’로 시작됐으며, 이어 독후감, 편지글, 감상화 및 감상문 등 7개 부문에 대해 유치부, 학생부(초·중·고), 일반부 127명의 수상자들을 선정,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류근원 회장은 빌게이츠가 “오늘날 자신을 만든 것은 명문대학이 아닌 어려서부터 키운 독서하는 습관이었다”고 말한 것을 인용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상식의 마지막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과 잘 어울리는 가요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가 공연돼 시상식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