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오는 3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기부의 날 기념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기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안양시 기부의 날’은 삼덕공원을 탄생하게 한 故 전재준 회장이 자신의 공장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월 3일로 정해졌다.
기념식은 올키즈 오케스트라와 태권도 한마당 팀의 식전 행사로 시작되며 기부문화 확산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에게 꽃다발을 증정한다. 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품 전달식 후 폴포츠와 안드레 황이 출연해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기념식 외에 복지기관 소개, 플리 마켓, 장애인 인식개선 등 다양한 활동 부스와 안양시 기부의 날의 유래와 기부 활동 등을 알리는 기부전시관도 마련한다. 또한, 1,000원 이상 자율 기부 참여로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는 이벤트와 에어바운스, 드론, VR체험 등 놀이체험을 통해 나눔 문화를 전파한다.
이번 기부축제의 이벤트 진행을 위해 기백 스포츠, 던킨도너츠, 마벨리에, 소다 구두, 안양KGC 인삼공사 프로농구, 제우스상사, 케익 드라마, 한샘 등 다양한 기업에서 경품을 후원한다.
한편, 안양시 각 동에서도 기부의 날을 맞이해 자체적으로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석수 3동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어린이 공원과 행정복지센터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지난 29일에는 비산 3동에서 어린이집과 연합해 기부캠페인을 열어 아이들과 함께 물품과 모금 운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부축제를 계기로 사랑의 실천에 동참하는 이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