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자궁을 안정시켜 태아의 성장과 발육을 돕고 골반의 유연성을 길러주어 순산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2018년 하반기 ‘임산부 요가교실’을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8주동안 매주 금요일 문산보건지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임신부 호흡과 정열 움직임, 호흡과 움직임을 연결하는 자세, 임신부 통증을 줄여주는 자세, 골반강화와 태교명상, 임신부 플로우와 태아마사지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운영결과, 수업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만족 72%, 만족 28%로 나타났으며 재참여 의사에 대한 설문에는 반드시 참여하겠다 57%, 참여하겠다 43% 답변했다. 특히 한 참여자는 “임신부 운동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주2회로 프로그램 시간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명례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2018년 하반기 임산부 요가교실에 참여한 121명의 임부 모두가 임신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2019년에도 운영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