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삼천리(대표이사 유재권)는 지난 10월 29일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시흥시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동체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시흥시 에너지 비전 2030」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시민참여형 발전소 건립, 대규모 태양광발전소 건립, 자원순환 에너지 및 친환경 연료 보급 등 친환경 에너지 보급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목적으로, 시흥시는 총괄적인 전략수립 및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유휴부지제공에 적극 협력하고 ㈜삼천리는 친환경 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한 전문 기술제공 및 제반 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에너지 낙후 지역의 친환경 도시가스 공급에도 적극 협력하여 에너지 복지 향상에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흥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심의 분산형 전원으로 변화하는 에너지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민간주도의 실천기반을 마련하여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앞장서는 에너지 자립 선도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