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광주성남하남 산림조합(조합장 강석오)은 산주·임업인의 소득향상 및 산림경영지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산림경영지도의 날로 지정해 현지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조합은 10월 29일 환경친화적 칡덩굴제거 시연회를 개최하여 현재 광주시가 칡덩굴 피해로 조림목 및 입목의 생장이 방해되는 것은 물론 주택지, 도로 및 가로수 등에 피해를 주어 도시 미관이 저해되고 있는 상황을 설명 광주시청 산림농지과 및 공원과 담당자를 초청 대책 마련을 위한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산림조합 산림경영전담지도과장 최익수는 이날 칡덩굴은 왕성한 번식과 빠른 성장으로 그간 고독성농약으로 방제하고 있으며 이는 작업자의 안전이 우려되며 그 효과 또한 미비하였으나 이번 시연에서 보여준 친환경 물질을 이용하여 덩굴 제거 시 작업자의 안전이 확보되고 그 효과 또한 좋아 아름다운 광주시 건설에 일조 할 수 있을것이라 하였다. 또한 산림조합에서는 칡덩굴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작업단을 운용하여 저렴한 작업비로 제거해 드리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