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전화 · 초고속인터넷 · 유선전화 · 온라인게임 순
통신위원회가 지난 7월 한달간 이동전화와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민원 접수 처리를 집계한 결과 '요금과다' 청구사항이 전체 3637건 중 16.8%인 610건으로 가장 많았다. 주요 내용은 '사용하지 않은 통신요금 청구'와 '요금체계 사전 미고지' 등에 의한 것이었다. 그 다음으로 많은 것은 명의도용 및 서비스 무단가입으로 인한 '부당가입'이 16.7%인 608건을 차지했다. 서비스 형태별로는 이동전화가 1543건(59.7%), 초고속인터넷이 538건(20.8%)로 나타났으며 시내외·국제전화 (14.9%), 온라인게임(4.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동전화의 경우 KT-PCS가 가입자 10만명당 민원건수(8.5건)가 가장 높았으며 LGT(6.4건), KTF(4.4건), SKT(2.6건)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초고속인터넷의 경우 온세통신이 가입자 10만명당 민원건수가 28.7건으로 가장 높았으며 드림라인(18.1건), 데이콤(16.9건), 두루넷(7.1건), 종합유선방송사업자(5.6건), 하나로텔레콤(4.6건), KT(1.4건) 순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가입자 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이 가장 높은 사업자는 KT(2.07)였으며 LGT(1.56), KTF(1.07), SKT(0.64)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유선전화 민원의 가입자 10만명당 민원건수는 온세통신(3.9건)이 가장 높았으며 데이콤(2.6건), 하나로(1.7건), KT(1.4건)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온라인게임 민원은 총 118건이 접수·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위원회는 시장상황 및 민원제기 추이 등을 점검하여 민원발생이 우려되는 분야에 대한 '민원예보' 발령 등의 사전 피해예방 활동을 펼치고,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즉각적인 조사와 시정조치를 통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