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23일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단원구 선부광장로 소재)에서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재 등 재난발생시 소방차의 신속한 현장 도착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택시 종사자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안산교통에서 실시하는 택시운전종사자 직무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안산소방서 소개, 소방차 길 터주기의 문제점, 처벌규정 안내, 소방차 길 터주기 방법, 해외사례 소개, 모세의 기적 동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됐다.
소방기본법에 따르면 소방자동차에 진로를 양보하지 아니하는 행위, 소방자동차 앞에 끼어들거나 가로막는 행위, 그밖에 소방자동차의 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자에게는 200만 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고, 전용구역에 차를 주차하거나 진입을 가로막는 방해 행위자에게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정래 서장은“화재발생시 소방차가 현장에 5분 이내 도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긴급차량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