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20일 원곡초등학교에서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진로․진학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다.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와 안산 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진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이날 연수는 1부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2부 ‘유․초․중학교 학습지도 및 입학설명회’로 진행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중국어와 러시아어 통역도 제공한다.
특히,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1부는 원곡고, 경일관광고, 안산국제비즈니스 고 현직 교사들이, 2부는 원곡유치원, 별망초, 관산중 교사들이 강사로 나와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임흥선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은 일반 학부모보다 언어적, 문화적으로 익숙하지 않아 진학 정보를 접하는 면에서 취약하다. 이분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