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창원시청)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5일부터 3일간 부산시 일원에서 6급 승진자 10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 마인드 함양을 위한 ‘중간관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이 신뢰하는 능력 있는 중간관리자 양성을 목적으로 15개 직렬 6급 신임 관리자의 리더십 확립과 조직 내·외부간 갈등관리 및 상호 협업을 통해 사람 중심의 변화된 시정 패러다임을 주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대도시 규모에 걸맞는 다양성과 자율성이 보장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특례시 이해’ 특강과 시민의 삶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스마트시티 등이다. 또 도시재생의 주요 현장을 둘러보며 차별화된 시정 안목을 갖추기 위한 비교견문도 실시된다.
정구창 제1부시장은 “민선 7기 출범 100일을 지나면서 새로운 창원의 시정비전 기틀을 마련했고, 이제는 시민 한분 한분이 더 나은 삶의 변화를 체감하도록 공직자 모두가 가진 역량을 발휘해야 할 때”라며 “창원을 움직이는 핵심인 중간관리자의 역량 강화 교육으로 속도감 있는 시정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