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의령군청)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신반 장날인 의령군 부림면 신반전통시장 번영회장 구연갑 외 임원진 및 상인들의 주최로 「제8회 신반전통시장 한마음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제8회 신반전통시장 한마음 축제 행사를 위해 행사 전 장날인 10월 4일과 9일에 관내 명소인 자굴산, 한우산 팔각정, 이병철 생가, 일붕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수 공연 및 노래자랑 등의 축제를 홍보하며 행사 참여를 유도했다.
이 날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식전행사로 참소리악단의 신나는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11시 개회식에 이어 각설이, 난타 등의 축하공연으로 1부 행사를 마치고, 시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오후 2부 행사에서는 시장상인 및 관광객들의 노래자랑과 경품 추첨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전통시장 상권이 소비자들의 대형 마트나 할인점 이용증가로 어려운 실정이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편리한 물품 구매와 차별화된 먹거리, 고객 친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반 번영회와 지역 주민, 그리고 행정이 다함께 협력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