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화성시가 9일 모두누림 센터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학교폭력 근절 아동토크쇼’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쇼는 유니세프 학교폭력근절 캠페인인 ‘#ENDViolence in Schools: Safe to Learn’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2대 화성시 아동의회 의원 20명은 학교폭력에 대해 ‘안전하게 배우기 위해 무엇을 약속할 수 있을까?’, ‘안전한 배움을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두 가지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이에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폭력상담 선생님과의 긴밀한 유대감 조성, 폭력 가해자와의 직접 대면면담 지양 등이 제시됐으며, 제안들은 유니세프 본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가해자 실태조사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방안에 새롭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아동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