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9일 반월동 안산 해피 홀스 클럽 승마장에서 승마에 재능 있는 초․중학생을 선발하여 승마산업의 핵심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안산 유소년 승마단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한국마사회와 안산시에서 예산 8천만 원을 지원 받아 마필 구입, 마구 장비 등 물품 구입, 교육 훈련비 및 대회 참가비용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또한 13명의 승마단원은 대한승마협회 등록 후 유소년 승마대회 참가, 각종 행사에서 시범승마, 말 산업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유소년 승마단 창단은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키우고 승마인구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훈련을 거쳐 각종 대회에 출전해 안산시를 널리 알리는 홍보요원으로 적극 활동할 계획이라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