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4억4천만 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산책로 정비사업 5억 원, 경안근린공원 환경정비사업 5억 원, 삼리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 3억5천만 원, 오포육교 승강기보수공사 9천만 원, 매산3리 배수로정비공사 5억 원, 서하리 농수로 정비공사 5억 원 등 시설물 노후화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그동안 시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당정협의 등 지역 국회의원·도의원과 지원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긴밀히 협조해 경기도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왔으며 이들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위한 주민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요 현안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8억 원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68억 원 등 총 106억 원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