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거창군청)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현우)은 자율방재단협의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을 방문해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체험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급류하천, 침수계단, 침수차량 등 실제의 재난상황과 같은 환경으로 조성된 세트장에서 방재단원들이 직접 구조・탈출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간 이론위주로 해왔던 재난안전교육에서 벗어나 재난상황을 몸소 체험하고 극복하며 재난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현우 방재단장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선행교육이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라며 회원들의 방재능력 향상에 대한 역할 인식을 강조했다.
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안전한국훈련 참여, 재난취약지역 가스안전장치 설치, 물놀이 안전관리 활동, 안전의식 개선 캠페인 참여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안전한 거창 만들기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