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본격적인 벼 수확기를 맞아 지난 4일 상록구 본오동 소재의 논에서 벼 베기 시연회를 가졌다.
시연회는 ‘고품질 안산쌀 생산’과 ‘풍년 농사 달성’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연회에 참석한 윤화섭 시장은 농업인들과 함께 직접 콤바인으로 벼 베기 작업을 진행하고 마련된 들밥을 함께하며, 농업인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올여름 폭염과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안산시에서 관정 및 급수차를 이용해 농업용수를 공급해줌으로써 어려움을 넘기고 풍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윤화섭 시장은 농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풍년 농사를 이룩한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산쌀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시는 유치원과 초등, 중등, 고등학교 급식으로 사용되는 쌀 전량을 지역에서 생산된 쌀로 공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지원과 ☎ 481-3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