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가을바람 솔솔 도서관에서 떠나는 예술인문학 여행
  • 박성용 전남동부
  • 등록 2018-10-04 18:43:13

기사수정
  • 중마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 프로그램 운영 -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이 가을을 맞아 아름다움 너머 사람 읽기’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마련했다.


중마도서관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길 위의 인문학 3차 강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재미있고 유익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문학 대중화와 독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5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인문학 여행은 첫날인 10월 12일과 19일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이라는 주제로 예술가를 다룬 영화를 살펴보고, 예술과 세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이청준과 영화 따라 걷기’를 주제로 전남 장흥으로 떠나는 현장탐방도 준비돼 있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 3차 프로그램은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접수와 문의는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또는 전화(☎797-3880) 로 연락하면 된다.


성재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이 영화와 예술가라는 매개체를 통해 우리 스스로에게 말을 건네고 삶을 여러 각도로 조명해 봄으로써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지난 1차에서는 우리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한 옥을 통해 보는 한국인과 한국예술’, 2차에서는 전남 출신 현대화가 3인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는근현대미술 환상여행’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과 함께 예술과 인문학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6.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7.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