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노원구청)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18년 노원구 병원연합 진료봉사’를 진행했다.
노원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노원구청이 후원한 이번 봉사에는 ▲노원자생한방병원 ▲방병원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이 참여해 동 주민센터 등에서 추천을 받은 지역 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등 16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활동을 펼쳤다.
진료과목은 ▲초음파(갑상선, 산부인과, 복부) ▲골밀도 검사 ▲혈압 검사 ▲당뇨 검사 ▲한방침진료 등으로 진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했다.
한편, 관내 손 마사지 자원봉사단이 진료를 마친 어르신들에게 손 마사지 서비스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의료비 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 내 의료기관의 재능나눔 활성화가 건강하고 활력넘치는 힐링도시 노원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