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여성가족부가 2018년 신규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의 신청을 공고했다.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여성·가족·청소년 분야에서 사회적목적 실현,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등 사회적기업의 최소한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조직(기업)으로, 여성가족가족부 장관이 지정한다.
여성·가족·청소년 분야에서 사회적목적 실현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양성평등 확산 및 여성인력 활용, 청소년활동 및 위기청소년 지원, 다양한 가족 지원과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아동 인권보호 등이다.
그 외 6가지의 기본 요건을 갖춘 기업은 신청이 가능하며 여성가족부의 심사를 통하여 최종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이 결정된다.
신청 서류 양식 및 자세한 요건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에서는 신청을 안내하고 있다.
서류 및 준비 과정에 대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경우,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또는 각 지역의 지원기관에 연락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 예비사회적기업의 신청 기간은 10월 10일(수)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