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안동시는 가을을 맞이해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안동시 홍보 UCC(User Created Contents)’를 공모한다.
‘안동시 홍보 UCC 공모전’은 안동의 문화․관광자원을 알리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다.
안동은 하회마을과 봉정사 등의 세계유산을 보유한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 하회권역과 봉정사권역, 도산권역 등의 테마 관광지를 중심으로 신세동 벽화마을, 서부시장 청춘야시장 같은 원도심의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관광스폿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와 관광, 감동스토리 등 일상에 녹아든 안동의 모습을 형식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공모 기간은 21일부터 다음 달 20일 자정까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10명을 선정해 총상금 1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공감하고 마주하는 안동의 이색적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안동시청 웹사이트(http://www.andong.go.kr/main.do) 또는 안동시 공식 블로그 마카다 안동(https://blog.naver.com/andongcity00)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sualay@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관(官)의 시각을 벗어나 시민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이 직접 만든, 틀을 깬 다양한 홍보영상을 통해 공감지대를 확대해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akadaAndong/)에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참여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