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기초연금이 월 최대 25만 원으로 인상된 가운데, 충남도가 추석을 앞두고 홍보 활동을 중점 실시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기초연금은 노후 보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65세 이상 소득인정액 기준 하위 70% 노인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최근 기초연금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이달부터 받게 되는 최대 기초연금액은 단독가구 25만 원, 부부가구는 40만 원이다.
단독가구가 기존 20만 9000원에서 4만 1000원, 부부가구는 33만 5000원에서 6만 5000원 인상됐다.
이는 기초연금 제도 도입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인상된 것으로, 도는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기초연금 인상 및 수급 신청을 알리고 있다.
또 추석 명절을 앞두고는 수급자 가족들이 이 같은 사실을 알 수 있도록 현수막을 제작, 도내 주요 도로에 게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수급 가능성이 있는 노인 모두가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추석 전후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초연금 신청은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에서 하면 된다.
기초연금 수급 노인은 또 월 최대 1만 1000원의 이동통신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KT·SKT·LG유플러스 등 해당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