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이천시청)이천마장도서관은 9월 29일부터 10월 27일까지 4회에 걸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이천 출신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제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강사는 곧 개봉을 앞둔 영화 ‘소공녀’를 연출한 영화감독 허인무(영화 ‘신부수업’, ‘허브’ 등 다수 연출), 선수 출신 축구 코치, 가수 아이랑, 특전사 군인이 멘토로 나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게 된다.
이천시 도서관과장은 “진로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직종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실제 현장의 경험담을 들려줌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며 “지역출신 선배로서 후배들과 허심탄회하게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로특강은 9월 29일, 10월 6일, 10월 13일, 10월 27일 토요일 총 4차시로 운영되며, 9월 19일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