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하고자 어린이,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운영한다.
구의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자는 약 15만 명으로 강서구 전체 인구의 25%에 달한다.
올해부터 기존에 생후 6개월에서 59개월 이하까지 지원하던 어린이 예방접종 대상을 12세까지로 대폭 확대한다.
어르신(만65세 이상) 및 건강취약계층(장애인 1~3급,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접종대상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우선 어린이 예방접종 대상 중 2회 접종 대상자(인플루엔자 백신을 처음 접종하거나 접종이력을 모르는 생후 6개월 ~ 만 8세 이하)는 이달 11일부터, 1회 접종대상자는 10월 2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구는 어르신 대상의 경우 초기 혼잡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진행하기 위해 연령별 접종 시작일을 별도로 지정해 운영한다. 만 75세 이상은 10월 2일부터, 만 65세 이상은 10월 11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어린이 및 어르신 접종 대상자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병․의원)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가능날짜를 확인 후 신분증 또는 아기수첩 등을 지참해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이와 함께, 건강취약계층 예방접종은 ▲만13~64세 1~3급 장애인, ▲만50~64세 기초생활수급자, ▲만50~64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강서구보건소에서 10월 2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대상자는 신분증,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등 접종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매년 인플루엔자가 발생하는 만큼 예방접종은 이젠 필수”라며 “예방접종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 등 개인예방 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환절기 건강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지역 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총 238개소이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강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및 다산콜센터(02-120)를 통해 전국 위탁의료기관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