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경기북부 김명훈
(재)의정부시민장학회(이사장 이상훈)는 9월 15일 노바웨딩홀에서 제1회 의정부시민장학회 후원의 날 장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설립 23주년을 맞는 의정부시민장학회 장학사업을 홍보하고 후원자를 더 모집하기 위해 일일찻집, 버스킹, 바자회 등 다채로운 나눔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고등학생 4명, 대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일일찻집은 의양로타리클럽과 천사보금자리에서 재능기부로 운영됐으며, 바자회는 의정부 시민공감과 나눔 이야기 회원들이 함께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매시 정각에는 충의중학교 댄스팀을 시작으로 자선 버스킹 행사가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높였으며 특별 순서로 지역인사 애장품 경매도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 수익금은 전액 장학금으로 사용되며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지회, 의양로타리클럽, 라이온스클럽 등 여러 기관과 기업이 행사에 함께 동참하여 후원의 열기를 높였다.
이상훈 의정부시민장학회 이사장은“장학페스티벌은 여러 후원자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할 때부터 이미 시작되었다”며 의정부시민장학회가 오늘을 시작으로 명실상부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겠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후원행사를 준비한 분들에게 감사 인사와 의정부시민장학회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범 장학회로 우뚝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996년 설립된 (재)의정부시민장학회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1년 동안 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1천771명에게 26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의정부시가 출연한 공익법인 장학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