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2일(토)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 판매’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상인들의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구에서 전통시장 상인회에 교부한 보조금을 활용해 시장별로 자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지역 내 전통시장 4곳에서 열린다. 수유시장은 9월 12~13일, 수유전통시장은 9월 12~15일, 수유재래시장은 9월 17~19일, 강북종합전통시장은 9월 15~22일에 각각 진행된다.
이들 시장에서는 5천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응모권을 주고 당첨되면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하는 경품잔치를 비롯해 떡메치기, 목공공예, 바느질공예, 투호 던지기로 구성된 체험행사, 전통차 나눔행사 등이 펼쳐진다.
한가위 분위기에 맞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대가 함께 장을 보고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
착순 50가족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준다.
이밖에 송편 빚는 솜씨 뽐내기, 사과 쪼개서 먹기, 각설이와 장기자랑하기 등이 준비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전통시장 이용은 서민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며 “신선한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준비하고 민속문화 체험도 할 수 있는 시장에 많은 주민들께서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