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지지옥션)서울 성수동 단독주택 경매에 역대 최다 응찰자가 몰려 서울 주택 경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10일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단독주택 경매에 162명이 참여했다.
이 주택은 성수전략정비구역 성수3지구에 있는 대지40㎡, 건물30.1㎡ 규모 단층 단독주택으로 3종 일반주거지역에 속한다
첫 경매에서 감정가 2억5513만원의 347%인 8억8888만원에 낙찰됐다.
낙찰금액이 발표되자 일부는 로또 당첨됐다며 낙찰자를 격려했고 다른 한쪽에서는 모험을 감수했다고 평가했다.
지지옥션 박은영 선임연구원은 "성수동 재개발 물건은 경매시장뿐만 아니라 매매시장에서도 상당히 귀하다"며 "시세의 3분의 1에 못 미치는 가격으로 감정평가 금액이 나왔기 때문에 수일째 조회 수 상위권을 기록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