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금융위)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TV 홈쇼핑 보험 광고를 소비자가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게끔 보험협회의 광고·선전규정을 개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가 방송 광고만으로 보험상품의 핵심 사항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당국이 TV 홈쇼핑 보험 광고 관행 개선에 나선 것이다.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고지사항을 방송 말미에 작은 글씨로 빠르게 읽고 넘어가는 속사포 방송이 많고, 어려운 전문용어를 써서 소비자가 보장 내용이나 지급 제한 사유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하주식 금융위 보험과장은 "방송 광고는 소비자가 보험 상품에 대해서 처음 접하는 통로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며 "소비자가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방송 광고에 대한 규정을 개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다음 달까지 보험협회 광고·선전 규정을 개정해 관련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올해 말부터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일정한 글자 크기와 음성 속도에 대한 규정을 위반할 경우엔 보험회사는 물론 쇼호스트까지 법적 제재받을 수 있고, 보험협회 가이드라인을 어길 경우엔 방송을 제작할 수 없게 된다고 금융위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