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각 지역의 질 좋은 농축수산물 및 제수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구는 이번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신선한 재료로 저렴하게 추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자매결연지 등에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도-농 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는 도봉구 자매결연 지자체인 남해군, 완도군, 정읍시, 청양군, 충주시, 양주시, 원주시, 포항시의 지역특산물과 지역 내 전통시장인 도깨비시장과 관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기업도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사과, 배, 쌀, 한우고기, 밤, 대추, 양파, 미역, 젓갈류, 장류, 꿀, 강정, 인삼 등의 특산물 등이며, 구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카드단말기를 구비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시장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는 구청홈페이지 팝업존에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게시하고, 판매 품목과 가격도 함께 게시해 주민들이 미리 추석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부쩍 값이 오른 제수용품들 가격에 추석준비에 고민이 많으실 주민들께서 구에서 마련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해 따뜻하고 정 넘치는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