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대표 김영숙)이 9일 경상남도 의령군 부림면 권혜리마을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함께하는 우리 농촌 우리 동네 힐링캠프’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며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이 진행하는 ‘농촌 재능나눔 코디마을 활동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형 문화행사를 통해 고령화가 심각한 농촌지역에 생활밀착형 행정지원과 고령인구 케어서비스를 접목한 행사로 농촌마을을 선정하여 찾아가고 있다.
‘함께하는 우리 농촌 우리 동네 힐링캠프’ 행사의 의료지원은 굿피플인터내셔널 사랑의 의료 봉사팀에서, 문화공연은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 회원과 자원봉사자, 미스코리아 당선인들로 결성한 밀빠소스 무용단, 안나플라멩코 아카데미 대표 시현정 안무가의 재능기부와 팝페라가수 박정소, 바리톤 박준서, 바리톤 문영우, 가수 하영 등이 참여하였다.
더불어 주민들이 참여하는 복면가왕 노래자랑대회, 영화 관람, 장수 사진 촬영, 식사 등의 행사가 별도로 진행되어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및 문화 양극화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 김영숙 대표는 “농촌 마을 특성상 고 연령층이 대부분이고,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의료 및 문화 행사가 부족한 부분을 고려하여 문화예술과 의료를 함께 지원하는 재능 나눔 행사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정기적인 나눔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