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삼척시는 최근 태양광발전 시설사업의 개발행위허가가 증가하면서 허가에서부터 시공·운영실태까지 전반적인 모니터링 관리시스템을 상시적으로 운영하는 체계를 도입, “안전도시 삼척”을 조성하는데 기여한다.
특히, 태양광발전시설 사업장을 비롯한 토지형질변경 등 개발행위면적 5,000㎡이상의 사업장 101개소를 점검대상으로 하고, 상설점검반은 도시과(총괄부서)와 협업부서인 산림과 등 3개과로 총 4개부서 11명으로 구성하였다.
상설점검반은 연중 상시적으로 운영되며 계절별로 해빙기, 집중 우기철, 폭설기 등 자연재해 발생시기에는 특별점검을 실시하게 되며, 9월에는 추석전 일제점검을 9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금번 실시하게 될 주요 점검사항은 현장관리 실태 및 안전관리의 적정성(방재시설 및 배수시설 등), 산사태로 인한 피해예방 등 자연재해예방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개발행위허가 사업장에 대한 상설 모니터링 관리시스템을 새롭게 추진함으로써 안전도시의 기틀을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관련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로 시정협치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조성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