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민선 7기 첫 읍면 순방‘대성공’
  • 조용 전남동부
  • 등록 2018-09-06 13:50:26

기사수정
  • - 군민 하나되기 운동, 민의·소통행정 각인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5일 민선 7기 ‘고흥, 새로운 미래를 날다’의 비전을 제시하며, 취임 후 처음 실시한 읍면 순방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달 20일부터 시작된 읍면 순방은 군민들의 생생한 현장 소리를 직접 듣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실시됐는데, 기간 중에는 읍면별로 2명씩 32명의 모범 군민을 표창한데 이어, 군정 비전 설명, 군민과의 열린 대화, 현장 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금번 읍면 순방은 형식적인 틀에 얽매였던 과거와는 달리, 전반적으로 신선했으며 군민과의 대화라는 본래 취지에도 충실했다는 반응이다.

 

 16개 읍면마다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연출되면서 송 군수가 표방한 권위주의 배격과 민의·소통 행정의 참모습을 여실히 보여줬다는 평가다.

 

 특히, 평소 군수를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계층 2,500여명이 고루 참석하여 군정 비전과 시책 공유는 물론, 군정 참여에 대한 공감대를 넓혔으며, 격의 없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다양한 민의를 여과 없이 전달하기도 했다.

 

 또, 행정적으로는, 군수가 군민 곁으로 직접 찾아가 군정의 변화와 개혁에 대한 열망을 확인함과 동시에, 소소한 군민들의 애로까지 속속들이 헤아리는 계기가 됐으며, 무엇보다 군민 하나되기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군정 신뢰도를 제고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순방 첫 날부터 파격적인 의전과 거침없는 달변으로 관심을 모았던 송 군수에 대한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풍부한 행정 경험에서 묻어나오는 청렴 의식과 행정 철학, 강직한 공직 소신 등이 행정 전문가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각인시킨 것으로 보인다.

 

송 군수는 시종일관 진지하면서도 열정적인 자세로 군민들과 소통하면서, ▲변화와 개혁을 통한 새로운 고흥 발전 도모 ▲군민 하나되기 운동 추진 ▲민주적 방식에 의한 민의 소통 행정 실현 ▲군청·읍면·마을 간 행정질서 확립 ▲공직자 친절 생활화 ▲청렴도 전국 10위권 진입 ▲권위주의 배격 등의 군정 기조와 역점 시책을 강조했다.


군민과의 열린 대화에 있어서도, 질문내용과 질문자를 사전 지정하던 종전 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참석 군민 누구나 애로 및 고충을 제약 없이 건의하도록 했으며, 답변도 송 군수가 직접 간단명료하고 명쾌하게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 일부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대화 직후 현장을 찾아 적극적인 해결 노력을 보여 줌으로써, 군민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6.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7.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