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경기북부 김명훈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는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사업 독거노인 집중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월 4일 의정부시간호사회와 연계 포천아트밸리로 독거노인 나들이를 진행했다.
독거노인 집중관리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3천200여명 중 160여명의 건강능력이 떨어지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 정서지원관리, 관절염관리, 허약노인관리 등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8회에 걸쳐 개인별 개입 및 집단 관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복지서비스를 안내하는 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취약계층 독거노인 나들이 프로그램’은 의정부시 간호사회(회장 이춘미, 추병원 간호부장)가 추진하는 기획행사로, 장기요양시설 입소 어르신 및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 어르신,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소외계층의 정서지원 및 환기를 위한 봉사활동이다.
전광용 보건소장은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서비스는 물론 복지자원 연계와 서비스도 병행 추진하겠다”고 밝혔다.